안녕하세요. 요즘 댓글만 열심히 달다가, 다시 글을 쓸 결심을 했습니다.
이제부터 적어도 2일에 글 하나씩을 쓰기로 결심했는데,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.
아무래도 소재가 좀 부족한 문제가 있으니, 만약 궁금한 것들이 있으시면, 댓글에 남겨주세요.
아. 참고로 좀 구려보여서(...) 양식을 갈아엎었습니다. 그래도 전보단 낫네요.



시작하기 전에



안녕하세요, IBD입니다!

글을 쓰려고 시작하려는데, 유용하게 쓰는 바이러스 제거 툴이 있어서 글을 씁니다.

아는 사람은 꽤 많은데, 정작 필요한 사람들은 안 쓰는 게 안타깝네요..

참고로 이 툴은 바이러스 제로 시즌 2에서 제작하였고, 배치 스크립트는 ViOLeT님이 만드셨습니다.

 


그래서, Malware ZeroKit이 뭐죠?



정말 말 그대로 멀웨어를 없애는 도구입니다. 줄여서 MZK라고도 합니다.

그럼 백신 검사를 쓰면 되지, 왜 이걸 쓰느냐?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, 사실 이 툴은 백신과는 다릅니다.


우선, 실시간 감시처럼 계속 작동하며 바이러스를 탐지하고, 제거하는 것이 아닌, 한 번 실행시켜서 바이러스를 없애는 툴이고,

백신에서 잘 감지하지 못하는 레지스트리 변조나, 시스템 파일 변조도 감지하고 수정하며,

광고창이 검색, 클릭 혹은 아무것도 안할 때조차 계속 뜨는 등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는 바이러스도 한번에 해결해줍니다.


하지만 이 툴은 보조 악성코드 제거 툴이니, 당연히 백신은 필요합니다... 이게 있다고 백신을 지우시면 안 됩니다...

사실 개인적으로는 마지막에 말한 것이 제가 이 툴을 쓰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.

그럼 진행해봅시다.

 

.

Malware ZeroKit 다운로드



Malware ZeroKit은 바로 제작한 곳인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카페에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.


주소: http://cafe.naver.com/malzero/94376



현재까지도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니, 사용하실 때마다 다운받아 쓰시면 좋습니다.

참고로, 저 카페 외에 재배포는 일절 허용되지 않으니 조심하세요. 링크는 걸어도 되지만 파일을 올려서는 절대 안 됩니다.

다운로드는 내려받기를 클릭하면 되고, 만약 다운로드가 안되면 보조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.

다운받아서 압축을 푸신 다음에, 폴더 내에 mzk 폴더로 들어가면 이런 구성이 나옵니다.


다운로드가 잘 되었다면, 다음으로 넘어가봅시다.



Malware ZeroKit 실행



시작하기 전에 나오기는 하는데, 혹시 혼란이 올까봐 말씀드립니다.

우선 검사를 진행할 때에는 각종 프로그램이 전부 꺼집니다. 그러니 작업하시던 내용을 전부 다 저장하시고 끈 다음에 이용하세요.

탐색기는 끌 수도 있고 안 끌 수도 있는데, 끄는 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.

검사 시간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5분에서 1시간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(평균 20분), 정말 컴퓨터가 안좋으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 

시간이 많이 여유가 있을 때 하시는 게 좋습니다.

위 내용을 숙지하셨으면, 검사를 시작해봅시다.


 

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, 이런 창이 뜹니다. 그리고 좀 있으면 내용을 잘 숙지해주세요~ 하는 창이 뜨고,



이 창이 뜹니다. 위에서 말했듯이 이것은 선택사항입니다. 알아서 판단하여 하시면 됩니다.



그리고 검사를 하게 되는데, 문제점이 발견되면 창이 파란색에서 빨간색이 됩니다. 그런데 저는 바이러스가 없어서 안타깝게도(?) 못 보여드리네요.

한 한달에 한 번씩 돌려주시면 컴퓨터를 바이러스 없이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